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유비윈(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웹사이트(www.mindwiz.co.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있어 서비스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하여 고객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서비스"는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모든 기타 제반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④ “회원” 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 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의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⑧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⑨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⑩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 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⑪ "Mpoint"라 함은 웹사이트의 모든 서비스에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개정사실을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되, 동 기간 동안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현행약관이 게시되는 서비스 화면에 함께 게시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되는 약관은 그 약관이 적용되는 날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이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3항에서 정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상관례 또는 관계법령의 규정 및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3조 제3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의 규정 및 개별서비스 안내에 따르도록 합니다.



제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실제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 또는 1인이 1개 이상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8. 본 약관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정보를 변경하며 회사의 본 약관을 이행하지 않아 개인정보가 실제와 다를 경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것으로 판단하여 회원가입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음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1인이 2개 이상의 아이디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2.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웹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웹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개별 서비스 이용 안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웹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게시물이 허위로 작성되었거나 추천 등을 조작하여 회사에 피해를 입히는 행위 또는 저작권이나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사항을 게시하는 경우

6.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 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조 제2항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에게 본 약과 5조의 방법으로 1회 경고를 할 수 있고 2회 경고시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⑥ 회원의 위촉 사유로 회원자격 상실 시 Mpoint는 자동 소멸되며 모든 서비스가 임의로 해지됨과 동시에 해당 유료서비스의 잔액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3 장 책임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노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제도적 대책을 수립하여 안전한 인터넷 서비스 이용을 도모합니다.


1. 회사가 고객의 PC간의 결제정보를 SSL(Secure Socket Layer)을 통해 암호화하여 통신하고 있으며 Verysign을 통해 인증 받고 있습니다.
2. 전문 운영요원의 24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 다운타임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감사위원회의 감사활동을 통하여 문제가 발견된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의 상품이나 용역에 대해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는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절때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본조 제2항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행위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 계약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해 침해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콘텐츠 등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경우
9.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거나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제 4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12조 [구매신청]

① 이용자는 웹사이트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양식에 따라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결제
5.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제13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2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구매신청 후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않은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제12조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회원에게 수신확인상태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통지하여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4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배송 전 콘텐츠의 경우 사용 전(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5조 [결제방법]
①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콘텐츠,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결제
2. 온라인무통장입금
3. Mpoint에 의한 결제는 취득하신 Mpoint를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회사에서 발행한 쿠폰(이용권)에 의한 결제


제16조 [서비스의 제공·변경·중단]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제공·변경은 각각의 해당 서비스 별로 제5장(콘텐츠)와 제6장(쇼핑)의 약관에 의해 제공·변경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상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 할 경우에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장 콘텐츠




제19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6. 다운받은 파일을 무단배포하거나 불법 복제하여 유통시킬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제5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하고 회원 탈퇴 및 서비스 제한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조 제2항으로 인해 조치를 이유로, 환불과 변경을 조치 받을 수 없습니다.


④ 서비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킬 수 있습니다.



제20조 [양도 금지]
①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6 장 쇼핑


제21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배송]

①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한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배송기간 중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 및 회사와 이용자 간의 상호합의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는 대한민국 외의 국가에는 배송하지 않습니다.



제23조 [환급, 반품/교환]

①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와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 에는 그 사유발생일로 부터 3일 이내에 계약 해제 및 환급 절차를 취합니다.


② 구매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7조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구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이 지연된 경우
4.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3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단,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 또는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를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④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제 7 장 회원정보의 보호 및 보안관리


제24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인종 및 민족', '출신 및 본적지'등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의 수집을 엄격히 제안하고 있으며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되,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고,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전화번호
3. 희망ID
4. 비밀번호
5. 주소
6. email(전자우편)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한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는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8 장 게시물 관리 및 저작권

제25조 [이용자의 게시물]
①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이 다음과 같은 기준에 해당하는 경우 운영자는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 할 수 있고, 이용자에게는 경고, 이용 제한·정지, 회원탈퇴 등의 패널티가 부과 됩니다.


1. 도배성 중복 게시물과 내용이 없거나 장난스러운 게시물
2. 게시물의 추천제 악용하여 Mpoint나 지식점수 등을 조작하는 게시물
3. 회사 및 타인 또는 타 단체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 비방하거나 욕설 또는 언어폭력 등의 저속한 표현으로 타인의 인격을 모독하는 게시물
4. 종교적, 정치적 분쟁 등을 야기하는 내용 또는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5.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무단 게재하거나 저작권, 상표권, 의장권 등을 무단으로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6. 정품 프로그램에 대한 불법 복제를 권하거나 이를 소개, 위법 행위에 대한 거래 내용의 게시물
7. 회사의 콘텐츠를 교환, 양도, 판매, 불법 유통을 권하거나 이를 소개하는 내용의 게시물
8.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내용의 게시물과 미풍양속 위반 및 불법 정보, 음란성, 선정성, 폭력성 게시물


② 위 사항에 대해 지적된 게시물 등록자의 정보 확인 시 개인의 정보가 아닌 거짓이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법적 처벌을 받게 됩니다.


제2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복제·편집·전시·전송·배포·판매·방송·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아니 되며 민사상의 책임뿐만 아니라 형사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③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가 서비스의 운영, 홍보, 제휴 등의 목적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상의 복제, 수정, 게시, 배포, 출판, 편집 저작물의 작성 및 방송 등에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회사에 부여합니다.


제 9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7장 [손해배상]
①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경우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이벤트나 기타 게시물의 추천 또는 채택 등 이를 비정상적으로 조작하여 회사로부터 부당하게 받은 Mpoint를 재화나 콘텐츠를 구매하여 사용할 경우 구매일로부터 기간에 관계없이 적발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법적 처벌을 받게 됩니다.


제28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을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이용약관 추가 조항



제 1 조 Mpoint 관련 규정 변경

*정의*

"Mpoint" 라 함은 웹사이트의 모든 서비스에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한다.

① Mpoint의 유효 기간은 상품, 콘텐츠 구매 시 3개월이며 이벤트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으니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② 유효기간이 지난 Mpoint는 자동으로 소멸 됩니다.

③ Mpoint는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④ 쿠폰을 사용하여 결제시에는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의 Mpoint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부칙]
이용자약관 최종변경일자: 2019-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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